Myseso X

예스바이오는 미래선도형 치과재료를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 사용목적

손상된 치아의 기능 회복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치과주조용 귀금속합금 중 도재소부용이다.

◎ 사용방법 및 조작순서

01. 왁스는 0.4mm 정도로 조각하고 배기공을 부착한다.

02. 주입 선은 RUNNER BAR법의 주입선 설치방법이 많이 이용되며 원추대로 납형 쪽으로 가면서 주입선의 굵기를 점차 가늘게 하여야 한다. 원추 대와 RUNNER BAR의 연결 부는 직경 8~6GAUGE(3.26~4.16mm) 정도가 좋고 RUNNER BAR 역시 직경 8~6GAUGE(3.26~4.16mm) 정도가 좋으며 납형과 RUNNER BAR의 연결 부는 직경 11~10GAUGE(2.30~2.59mm) 정도를 사용한다.

03. 고온 매몰 재(인산 염계)를 이용하여 매몰하며, 사용방법은 제조자의 지시를 따른다.

04. 매몰 1시간 후에 전기로에 넣고 300℃ 까지 상승시켜 30분 후 계류 후 850℃ 까지 상승시킨 다음 30분간 유지한 후에 주조한다.

05. 주조는 가스와 산소, 전기주조 등을 사용하며 주조 후 서냉한다.

06. 주조 후 처리는 특별히 도재소부용 금 합금으로 제조된 POINT, DISK, BUR 를 사용하여 너무 힘을 주지 말고, 한쪽 방향으로 연마하여 DISK를 90º각도로 대로 갈아서 금속표면에 이물질이 묻지 않게 한다.

07. 탈 가스는 2차에 걸쳐 행한다. 1차로 950℃ 에서 10분 계류 시킨 다음 2차로 DIAMOND로 만들어진 DISK(일명 동 DIAMOND DISK)로 살짝 벗기는 정도(0.25mm)로 표면을 연마해서 불순물을 제거한다.

08. 세정은 ALUMINA로 BLAST 한 후 불산(HF)에 넣어 1시간 정도 세정한 다음 초음파세척기를 이용하여 10분 정도 불산 제거 세척을 실시한다. 이 때 물과 불산의 혼합비율은 불산 20에 물 80 정도로 희석하여 사용한다.

09. 2차 탈 가스는 1차와 같은 방법으로 탈 가스를 반복한다.

10. 도재소성은 METAL CONDMONER 또는 OPAQUE를 도포한 다음 통상적인 도재소성 방법에 따라 실시한다. 사용 가능한 도재의 종류는 노리다케(NORITAKE), 빈테이지(VINTAGE), 비타(VITA), 세람코(CERAMCO) 등의 고온소성용 파우더이다.

11. 납착

– 전납착

전납착재의 용융온도 및 금 함량은 본 제품과 본 베품에 납착 시키고자 하는 제품의 용융온도와 금 함량을 고려하여 용융온도가 충분히 낮고 금 함량도 낮으며 납착 시 젖음성과 흐름성이 좋아야 한다. 이 때 금납착재의 성분은 금을 주성분으로 하여 구리, 은, 아연, 주석 등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납착시에는 납착할 부위를 청결하게 세척하고 붕사와 함께 산소/가스 토치를 사용하되 납착재 제조회사의 지시에 따라 납착한다.

– 후납착

후 납착의 융용온도 및 금 함량은 본 제품과 본 제춤에 납착 시키고자 하는 제품의 융용온도와 금 함량을 고려하여 융용온도가 충분히 낮고 금 함량도 낮으며 납착 시 젖음성과 흐름성이 좋아야한다. 이 때 금 납착재의 성분은 금을 주성분으로 하여 구리, 은, 아연, 주선 등이 포함 있는 제품이어야한다. 납착시에는 납착 할 부위를 청결하게 세척하고, 붕사와 함께 산소/가스 토치를 사용하되 납착제 제조회사의 지시에 따라 납착한다.

12. 비 멸균 사용제품